트위터-와이드


아 시바, 삼성 개새끼들.... IT

하루 걸러 두번 연속으로 PC가 터져버렸다.

주말에는 개인용PC가, 오늘 출근하니 업무용PC가 펑.
개인용 PC는 조립이라 어찌저찌 내 손으로 복구 완료. 부트 영역이 날라간걸 수동으로 복구해줬다.

근데 업무용 PC는 삼성 매직스테이션인데, 이게 좀 골때린다.
복구 솔루션이라고 나름 거창한 놈이 실행되길래 "오, 속편하게 마우스질 몇번으로 복구 되겠구나!"싶었는데....



안된다-_-
복구가 안되.

백업하려고 하니까 파티션 안나뉘어 있다고 백업이 안됨. (파티션을 나누려면 포멧을 해야하는데?)
뭐 최초 부팅시에 파티션마법사 실행 어쩌구 하는데, 내가 처음 이놈을 쓴 사람이 아니라 그건 모르겠고.

하여간에 간단복원 실행했더니 안됨. 전체복원은 싹 밀고 롤백하는거라서 데이터 보존 안됨.
결국 윈도 부트매니저로 수동복구 시켜야 하는데....


강제로 복구솔루션으로 진입하고, 윈도 부트매니저를 열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뭐 이런게 다 있어?!

업무는 해야겠고 바빠 죽겠는데 어쩔 수 없이 전체복원 돌렸는데... 시발, 데이터 싹 증발.



진짜 이새끼들은 생각을 하고 만드는건지 뭔지 모르겠다. 자동으로 복구가 안되면 수동으로 복구할 수 있도록 부트매니저를 열어 놓던가 왜 그걸 꽉꽉 틀어막아놓은건데!

시바, 내 원래 완제품 PC는 죽어도 안사는 사람인데, 이걸로 확실하게 완제품PC는 쌩깔 수 있게 되었네.
고맙다 삼성 시발놈들아. 니들 때문에 그동안 해왔던 업무 사흘내로 다시 해야한다. 씨발 존나 고맙네.

덧글

  • WHY군 2010/11/09 12:20 # 답글

    ,,,, 삼성SW는 쓰래기죠... 그냥 쓰래기에요..
  • AirCon 2010/11/09 12:22 # 답글

    글쎄요, 복구용 미디어가 정상적인 윈도우 설치 미디어였다면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요.

    애초에 바이오스 레벨에서 특정 부트로더만 인식하도록 강제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부트헤더와 부트로더만 멀쩡하다면 그게 뭐가 되었든 인식하고 부트가 되어야 합니다;;)

    삼성전자라고 특별히 무슨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을리가 없겠죠(... 라기보단 가질 재주가... -_-)
  • 욕구不Man 2010/11/09 13:14 #

    이 미친놈들이 어떻게 설정을 해놨냐 하면
    1) 바이오스 부팅 시작
    2) 중간에 바이오스 체크 없이 바로 부팅 시퀀스 이동
    3) 내장된 윈도우 이미지 파일로 윈도우 파일 로딩
    4) 윈도우 파일 로딩 직후 복구 솔루션 시작
    5) 복구 솔루션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옵션 - 단순복구/전체복구/백업 끝.

    어디에도 부트 매니저로 진입할 수 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본디 윈도우CD를 통해 부팅하면 CMD모드라도 지원해야 하는데, 애시당초 그런 메뉴 자체가 없어요;;;
    바이오스 뒤져보고 복구솔루션 메뉴얼 정독해도 어디에도 나오지 않더군요-_- (부트매니저에 대해 언급 되지만, 그 방법이 먹히질 않아요)

    Fucking SS
  • AirCon 2010/11/09 13:24 #

    POST 체크가 없지는 않을거고(그건 이론적으로 불가능하니까요), 아마 Fast Check Seq.걸어놨을 것 같은데, 그건 바이오스 세팅에서 바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장된 윈도우 이미지... 라는게 뭔지 잘 모르겠는데, 혹시 복구CD 자체의 이미지를 말씀하시는거라면, 그런거 쓰시지 마시고(-_-), 그냥 윈도우 설치 미디어로 시도해보시죠;;

    대부분의 H/W 벤더에서 제공하는 복구 솔루션이란게 하나같이 병x 같습니다.
    (제 경우 에이서 제품을 쓰는데, 이건 대놓고 시만텍 고스트 12를 복구Cd로 주네요 -_-)
  • Astarot 2010/11/09 13:00 # 답글

    삼성 SW가 얼마나 X같은지는 당장 갤S만 봐도 알 수 있지요... 전 그래서 대기업 제품 PC도 제가 직접 세팅하고 맙니다. 그게 나중에 복구하기도 훨씬 편하다죠 -_-
  • 욕구不Man 2010/11/09 13:15 #

    주로 업무용으로 제공되는게 삼성PC다보니....
    이놈들은 메인보드도 자기들이 만들어 쓰다보니 설정에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거기다가 개인소유가 아닌, 공용물품이라 함부로 하기도 어렵고... 어휴-_-;;
  • 푸티 2010/11/09 13:05 # 답글

    백업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죠
  • Astarot 2010/11/09 13:17 # 답글

    회사 컴터가 공용물품이라면, 그 공용물품을 관리하는 인원이 되면 편합니다. 공용물품을 자기 입맛대로 세팅할 수 있다는건 (여기저기 불려다닐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적어도 사후 대책은 자기 능력 내에서는 완벽하게 할 수 있으니...

    제가 지금 그러고 있습니다. =_=
  • 울군 2010/11/09 13:33 # 답글

    복원솔루션 아아...
  • StoryJeong 2010/11/09 13:41 # 답글

    일단 바이오스서 CD잡고 윈PE로 부팅해서 복구 파티션 날려버림 됩니다.
    뭐 그정도 가지곤 AS센터선 별말 안하니깐요..'ㅅ'


    ps. 예전에 샘숭 복구솔루션에 크게 데인 1人
  • 욕구不Man 2010/11/09 15:10 #

    이미 상황 종☆료

    시발...ㅠㅠ
  • -_- 2010/11/09 16:02 # 삭제 답글

    헉.... 불만님도 설마 레진님 신혼방에 오시나영?
    비슷한 내용을 거기서 본듯해서요 ㅎㅎ
  • 하참 2010/11/09 17:41 # 삭제 답글

    얼마받으셨나요
  • 욕구不Man 2010/11/09 19:14 #

    아놔 이 미친놈은 뭐야..... 얼마 받았냐니 장난하냐?
  • tuton5 2010/11/09 21:59 #

    하참/ 너는 돈도 안받고 이런짓을 하니?
  • MFC 2010/11/09 22:12 # 삭제 답글

    삼성컴터가 맨 처음 키자마자 파티션 나누세여! 안 나누면 복구고 뭐고 없음! 지금 아니면 다시는 네버 절대 나누지 못하니 제발좀 나눠달라고!

    하는데 처음 사용자가 상쾌하게 씹어주신 상황 같군요.

    전 처음에 저 파티션매직처럼 윈도상에서 나눠버리겠다! 허이짜 ! 하는거 보고

    오 삼성도 노력하는구나. 나아졌어! 했는데..

    이건 첫 사용자의 ㅅㅂ짓 + 설마 그렇게까지 강조했는데 씹었겠어... 로 귀결되는 유저의 병ㅋ신ㅋ도 예측 실폐가 더블로 터진거네여. 그저 안타까울뿐...
  • 욕구不Man 2010/11/09 23:00 #

    처음 사용자가 파티션만 나눠놨어도 백업이라도 하는건데 이건 뭐...ㅠㅠㅠㅠㅠ 시망테크 제대로 탄거죠.
  • Frigate 2010/11/10 00:49 # 답글

    제가 아는 직원 집에쓰는 가정용 PC도 큰돈들여 삼성컴을 그나마 믿을만하다고 샀는데 이게 XP Sp1버전인데 Sp2로 업데이트하고 쓰던중 여차저차해서 다시 운영체제를 깔려고 하니 설치하려고 하는 컴의 운영체제가 버전이 높다 어쩌다 하면서 복구CD가 동작을 안하더군요. 참내.. 그래서 회사에 있는 델 컴퓨터의 XP CD로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할 수 밖에 없었죠. 컴맹이다 시피한 사람들이 쓰는 가정용 PC의 복구CD조차 조금만 변수가 틀어지면 무용지물인게 삼성PC인듯..

    그게 아니더라도 동 스펙이던 (오히려 다소 스펙이 낮았던 셀러론 300->450Mhz로 오버클럭)제 PC를 쓰다 회사의 업무용 PC(무려 당시 약 300만원에 육박했음, 조립한 제 PC는 100만원 아래쪽)를쓰면 인내심의 한계를 시험하는 버벅거림으로 고생한 이후로 삼성컴 사는 사람들을 이해 못하고 살고 있긴합니만, 삼성이란 네임밸류가 우리나라에선 아직 절대적인듯.
  • 욕구不Man 2010/11/10 10:49 #

    사실 대기업PC가 PC에 대해 별 관심없는 사람으로선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특이한 경우만 제외하고, 메뉴얼대로 차근차근 따라하기만 하면 다 해결되니까요.
  • Labyrinth 2010/11/10 00:58 # 답글

    11년전 아무것도 모를때 매직스테숑을 샀던거 빼면 완제품을 산 기억이 없네요... 하기사 그때는 몰랐지만 복구CD라는것도 제대로 안돌아가는 시절에...
    그리고나서 6개월후부터 복구CD로 12시간동안 윈도98(se도 아닌 그냥98)을 지웠다깔았다하고나서 바로 원반던지기 놀이를 했던 추억아닌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군요,,,
  • 욕구不Man 2010/11/10 10:50 #

    15년 전인가 매직스테이션 1세대 제품 (팬티엄 75mhz)을 마지막으로 완제품을 사본 기억이 없습니다.

    .....15년전에 이미 괴랄한 완제품의 스팩에 질겁했던게지요-_-;;
  • ARX08 2010/11/10 01:21 # 답글

    하드를 꺼내서 외장하드 케이스에 넣어 안전모드를 사용해서 필요한 데이터만 꺼내서 전염 가능성을 최소화 하고 포맷하시죠 (제가 몇번 쓴 방법 입니다.)
    윈도우가 손상 된 거라면 큰 문제 없이 복사가 가능 할 것입니다.
    만약 MFT가 손상 된 거라면 NTFS Undelete나 다른 파일복구 소프트웨어를 쓰면 부분적 복구가 가능 할 것 입니다.
  • 욕구不Man 2010/11/10 10:49 #

    문제는 그렇게 할 만한 여유가 전혀 없었다는 점이에요...OTL
    여유만 있었다면 그렇게 했겠는데 말이죠..ㅠㅠ
  • 병신 지랄 2010/11/10 07:55 # 삭제 답글

    평소에 청소는 좀 하고 욕지꺼리 하는겨???

    꼭 pc 터졌다는 놈들 pc보면 먼지가 졸라 많던데...

    아으~ 졸라 드러워......어떤 pc를 갖다 놔도 청소 안하는

    놈들 pc는 다 터진다...
  • 덧글보자 2010/11/10 09:52 #

    병신아 터진거랑 복구랑 무슨연관성이 있는데?
  • 욕구不Man 2010/11/10 10:48 #

    좆병시나^^ 니가 엄마 젖 빨때 난 애플2에 5.2인치 디스켓 넣고 놀고 있었다^^

    8시간 전까지 멀쩡히 쓰던 PC의 하드디스크가 부트영역이 날라가는게 먼지탓이겠니^^?
  • 울군 2010/11/10 10:58 #

    으악 이런난독놈들 보면 모니터닦으면 성능이 빨라진다던지 랜선을 닦으면 인터넷속도가 빨라진다던지 이럴놈들이다ㅋㅋㅋㅋㅋ
  • 남극탐험 2010/11/10 09:28 # 답글

    원래 얹어주는 프로그램이 다 그렇습니다.
    잘 아시면서...
  • 욕구不Man 2010/11/10 10:51 #

    으헝헝헝헝...ㅠㅠ
    이거 처음 박스까서 사용했던 새킈 때리고 싶어요. 개객기가 파티션도 안나눠놨네.ㅠㅠㅠ
  • ㅇㅇ 2010/11/10 10:01 # 삭제 답글

    ...? 다른 컴퓨터에 하드 슬레이브로 잡아서 백업하고 싹 밀어버리면 되지 않나요?
  • 욕구不Man 2010/11/10 10:51 #

    그럴만한 여유가 안되서 밀었습니다. 슈발..ㅠㅠ
  • 아슈리엘 2010/11/10 10:41 # 삭제 답글

    하하하하. 지나가다 좀 웃었습니다.

    저도 초등학교 5학년 때 삼성 매직스테이션 샀다가 대낭패를 본 적이 많았죠.
    포맷할 때 기사 불렀던 건 기본이고 산지 채 3달도 안 되서 모니터, 전원공급장치, 스피커, 본체 전체까지
    한 번씩 교환받고 나서도 쓰레기가 되어버리는 탓에 그냥 쿨하고 시크하게 부품 조각내서 버렸습니다.

    다른 기기는 안 써봐서 모르겠지만 정말 샘송PC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쓰레기로군요. -_-;
  • ㅇㄴㅇ 2010/11/10 10:41 # 삭제 답글

    위에 댓글다신분들은 고도의 삼성까인건지....
    세진컴퓨터->주연테크->조립 테크 탄 이후로 그대로 계속 조립사용하는데
    역시 컴터는 조립이죠b
    그나저나 델 컴퓨터는 괜찮나요??
    위에 회사 컴을 델로 사용하신다는 분이 계신 것 같은데
    as호평은 많이 들었는데
    델은 이런 경우에 어떤지 궁금해 지는군요ㅋㅋ
  • 욕구不Man 2010/11/10 10:53 #

    델PC는 써본적이 없는데, 델 노트북을 5년정도 썼본 기억으로는 AS는 랜덤이라는 생각밖에 안들더라구요-_-;; 그래도 애플만큼 지랄맞지는 않습니다.

    회사에 대규모로 납품하는 경우라면 AS문제는 없다고 봐도 되겠지요.
  • FC안양 2010/11/10 11:44 # 답글

    어..이거 어디서 본 사연 같습니다만 ^^;
  • 톨바인 2010/11/10 14:49 # 답글

    아 .. 죄송합니다.. 이거 웃으면 안되는 상황인데 자꾸만 웃음이 나네요...
    "... 그동안 해왔던 업무 사흘내로 다시 해야한다.." 여기서 미친듯이 웃었습니다..

    중간에 청소드립 치는 샛퀴들은 뭔지 궁금하네요.. 하드에 먼지가 들어갈 틈이 있다고 생각하는 건가 ??

    그나저나... 삼성은 자신들의 A/S 정책을 마케팅 포인트로 내세우는 경우가 많지 않나요 ?
    그렇다면 좀더 신경써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애플 A/S야 뭐 .... 뭐가 A/S 인지 가서 잡스횽한테 알려주고 싶을 정도니 논외구요 ..

    그래도 전 당분간 애플 제품을 살겁니다...
    똑같이 욕할거면 좀더 뽀대나는걸 사고 싶거든요. (나름 고장 안내고 잘쓸 자신도 있고 말이죠..)
  • 욕구不Man 2010/11/10 16:59 #

    솔직히 삼성제품 AS는 하드웨어면에선 끝내주지요. 몇년전까지 하드디스크의 경우는 뻑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교환해주었으니까요.

    근데 SW적인 AS는 가히 시망급.....
  • 욕구불만님쵝오 2010/11/11 09:57 # 삭제 답글

    하... 시발 삼송껀 다 안좋아서 집에선 삼송은 쓰지도 않답니당...
    울 회사도 삼송이랑 사이 안좋아서 (나름 경쟁사라고 꺕쭉됩니당..ㅎㅎ)
    삼송껀 없는데... 얼마전 삼송 복합기를 분석하려구 삿는데...
    시발... 울나라 사람들이 못쓸 제품이더라구욧...
    시발.... 화면전환도 존네 느리구... 시발...
    성능대비 가격은 왜이리 비싼지... 암튼...
    욕구불만님 글과 댓글을 보구선 웃음 참느랴 죽는줄 알라씀니닷...
    맨날 눈팅만 하다가 재미나서 올리네요...
    욕구불만님은 나의 욕구해결사... ㅎㅎㅎ 감사해요...
댓글 입력 영역



픽시브